본문 바로가기
엄마표놀이/엄마표가베

[가베홈스쿨] 블리in가베 11기 1단계 1주차

by 삐냥 2021. 11. 1.
728x90

가베를 쪼꼬미랑 같이 해보고 싶어 중고로 구입을 해놓고 서랍속에 방치를 해놓았어요.

막상 구입하니 어떤 식으로 놀아줘야 할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러가 가베 워크북과 스터디를 진행한다 해서 구입을 하고 스터디 신청해서 진행하기로 결정!

과제를 올릴려고 다른 분들 과제를 보았더니~ 우와 이렇게 활동을 하는 거구나 라는 것을 많이 배웠어요^^

2주차 부터 더 다양하게 놀아줘야겠어요~

 

워크지는 프뢰벨 가베 1~3단계를 구입했답니다.

1주차에는 1가베를 가지고 놀이 활동을 했답니다.

1가베를 열어주고, 만져 보게 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려줬어요.

사실 푹신푹신하다를 알려준듯해요^^; 

 

털실공의 색깔 알려주기. 색은 알고 있지만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보고

같은 색의 색연필을 찾은 후 색칠 해 보기로 했어요.

그렇지만~~~~~ 빨간 꽃도 노란 꽃도 다 칠하고 싶어 해서 그러라고 했답니다.

 

같은 털실공을 올려보기를 해 보았어요.

다음 페이지는 접시그릇과 같은 색 털실공을 올려보기!

역시나 색칠 하고 싶어해서 근질 근질~ 그래도 엄마 뜻대로 해줬답니다.

창의적인 아이를 키워야 하는데, 답을 찾아가고 있네요...ㅠ_ㅠ

 

다음 활동은 풍선 색과 같은 털실공을 올려보기!

색칠하기 전에 일단 올려보았답니다

1가베랑 친해져야해~~~~

 

그 다음 활동은 털실공과 같은 색의 사물을 연결해 보기였어요.

아직 쪼꼬미가 선을 잘 긋지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손을 잡고 같이 한번 해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다음은 스티커 붙이기 했었는데

자기가 원하는 곳에 붙이고, 흥미를 잃어가서 활동은 여기서 끝냈답니다.

1주일에 하루만 할게 아니라 2~3일 정도 진행을 했어야 했던 것 같아 살짝 아쉬웠어요

 

그리고 디어블리카페에서 활동지를 줬지만 못했어요 ㅠ_ㅠ

활동지에 가베인형만들기와 열매수확하기, 그리고 가베 정리가 있었는데

하지 못해서 2가베 하기 전에 한번 해봐야겠어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앉아서 같이 놀아준 쪼꼬미가 기특하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