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놀이/엄마표과학

[과학] 리틀와이 1단계 5호 2주차

by 삐냥 2021. 9. 11.
728x90

리틀와이 2주차 내용은 '바다에는 누가 살까요?'

 

바다에 사는 바다생물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바다에는 물고기도 살고있어요. 그리고 물고기가 아닌 생물도 살고 있지요.

갑각류랑 연체동물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바닷가재, 새우, 오징어, 굴, 조개, 문어 등. .

활동지로 돌고래를 아이스팩으로 만들어 보기를 진행 했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생겼어요 ㅠ_ㅠ

유성 싸인펜인줄 알고 샀던, 그 싸인펜이 수성이였네요 ^-^

물 빠져서... 진짜.. 집에 있는 네임펜으로 살짝 칠했는데

그래도 .... 젖은 상태라 색칠이 안되었어요. 엉엉

그래도 물에 넣으니 물이 흡수되어서 팽팽해 지는 걸

쪼꼬미에게 알려줬어요.

 

그리고 집에 있는 아이스팩도 녹여

꾹 꾹 눌러보기 했어요.

또 놀이 활동으로 아이스팩 안에 내용물을 꺼내서

색소를 입히고 향수를 넣어 방향제를 만드는 놀이도 있었지만

저희는 패쓰 했어요.ㅋㅋ

 

아무래도 아이가 쪼꼬미라 방향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조금 더 크면 그때 하는걸로~

 

그리고 돌고래는 냉동실로 고고 하고

강과 바다에 사는 물고기를 분리 해서 붙여보기로 했는데

허허... 저도 잘 모르는 것들이 있어서

쪼꼬미가 마음에 가는대로 붙이기로 결정!!

더 많이 공부해서 알려줘야 할 것 같아요

 

마지막에.ㅋㅋㅋㅋㅋㅋㅋ 얼린 돌고래 꺼내서

급하게 색칠했더니 제 손이 퍼렇게.ㅋㅋㅋㅋㅋ

살짝 알려주고 물로 씻었답니다 

 

싸인펜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산 죄로...

뭔가 제대로 되지 않아 슬펐지만 ㅠ_ㅠ

다음에는 준비 잘해서 해야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