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책 이야기/그림책

[그림책] 선물-비밀스러운 미술관

by 삐냥 2021. 12. 24.
728x90

 

크리스마스 선물로 그림책을 받았어요^^

미술관에 관련 된 그림책이에요. 무슨 내용인지 같이 볼까요~?

 

 

시무룩한 꼬마 웅이가 주인공이예요.

웅이는 걱정도 없지만 행복하지도 않대요.

재미있는일이 없나봐요. 그나마 관심 갖는건 매미뿐

매미가 옷에 찰딱 붙어있어요

 

크리스마스 이브때 아빠에게 특별한 선물을

받았어요. 바로 '미술관 입장권'이예요

 

하지만 웅이는 미술관을 좋아하지 않는다네용

'예술 작품'이라고 부르는 것들은 봐도 잘 이해가 안 되거든요.

 

사실 저도 예술 문외한이라. . . 봐도 잘 모르겠어요.ㅋㅋ 

웅이 마음 내 마음!

이 작품을 보고 뭔가가 떠오르고 그래야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예술성이 부족한가봐요.

 

 

이 그림책에는 타이베이 시립 미술관과 미술관에

실제 전시되어진 작품들이 있어요.

어떤 작품이 있는지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요

 

 

티켓을 내고 돌려받을때 티켓 글자가 바뀝니다.

눈으로보지말고 마음으로 보라고 하네요^^

웅이가 미술관에서 무엇을 느낄지 궁금하네요.

 

 

 

기다리는데, 웅이는 더 시무룩해졌어요

함께한 매미가 날아가 버렸거든요.

 

이렇게 시간 순서대로 장면 장면이 보여지고

물품보관소, 전시실, 작품 등 여러 장면들이 시간순서대로 나와요.

미술관에 가서 전시회를 즐기는 모습과 속마음들이 보여진답니다.

미술관 관람하는 그들의 속마음이 저랑 다르지않다는 것도 볼 수있어 재미있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이 장면들은 2분 안에 이야기를 담고있었던거예요.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2분이 지난 이후의 웅이의 표정이랍니다.

위 아래 티켓도 바뀐거 보이시죠?

마음으로 어떤 것을 느꼈길래 미소를 짓고 있을까요?

 

 

 

저는 여기 이 곳 때문에 웅이의 표정이 바뀌지 않았을까 싶어요~^^

 

여긴 어딜까요~? 이건 그림책을 한번 보시어용 >_<

 

그리고 그림책의 숨은 매미찾기~

마지막 면지까지 꼭 보세요 ㅎㅎ

 

예술은 어렵고 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많이 보고 경험하게 된다면 언젠가는 조금은

느끼게 되겠지요?

 

아이랑 여러가지를 경험해보아야겠어요.

 

 

 

<제이그림책포럼 이벤트에 당첨되어 우리학교에서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그림책 이야기 > 그림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책] 아주 작은 과자 마을  (16) 2022.02.23
[그림책] 잠을 자요  (7) 2021.12.29
[그림책] 찾습니다  (5) 2021.12.09
[그림책] 산으로 오르는 길  (13) 2021.10.23
[그림에세이] 어떤 날, 수목원  (24) 2021.10.21

댓글